2021년 8월 18일 화요일, 중요한 이슈 3가지를 한 번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관련된 키워드는 '강릉 침수 피해', '터키 4차 접종', '허영지 재계약' 총 3가지로 구성돼있습니다. 지금부터 '강릉 침수 피해' 사건부터 '허영지 재계약' 이슈까지 순차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강릉 침수 피해
- 18일 새벽 시간당 50mm 육박하는 폭우
- 인명피해 없음
- 19일까지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전망
첫 번째 키워드는 강릉 침수 피해입니다. 18일 새벽 시간당 50mm에 육박하는 폭우가 내려 침수, 낙석 등의 피해가 잇달아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7번 국도, 적십자 사거리, 솔옹교차로 등 13곳이 침수되며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강원도는 재해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비상근무에 들어갔습니다. 내일까지 강릉, 동해, 삼척을 중심으로 150mm 이상의 많이 비가 추가로 내릴 전망입니다.
터키 4차 접종
- 시노백 백신, 예방률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남
17일 터기 보건당국은 시노백 백신 2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추가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중국 제약사에서 제조된 시노백은 예방률이 50~80%로, 다른 백신에 비해 예방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터키 국민들은 화이자 2차 접종 예정으로, 기존 시노백 백신 2차 접종과 합산해 총 4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허영지 재계약
-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 예정
18일 DSP미디어와 허영지가 재계약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카라 시절부터 DSP미디어와 함께한 허영지는 7년째 우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DSP미디어는 팬분들께 늘 감사하고, 허영지에게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허영지는 현재 코미디 빅리그(tvN), 리벌트랙(유튜브) 등에서 활약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