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os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Mysos 앱은 일본 입국 시 패스트트랙 용도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관광 검역 과정이 매우 복잡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사전에 준비하지 않을 경우 몇 시간을 공항에서 허비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한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Mysos 어플 다운로드
- 구글 Play 스토어
- 애플 App store
일본 입국 패스트트랙을 진행하려면 Mysos라는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Mysos 어플은 구글 'Play 스토어'나 애플의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는 일본어로 되어있지만 한글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설정을 통해 한글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과정
- 질문서(어플에서 제공)
- 서약서(어플에서 제공)
- PCR서류
- 백신접종증명서
총 4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되었다면 어플 화면이 빨간색에서 초록색(or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서류인 '질문서'와 '서약서'는 어플 내에서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따로 준비할 것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세 번째와 네 번째 서류인 'PCR서류' 그리고 '백신접종증명서'입니다.
PCR서류는 출국 전 72시간 내 검사와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지정된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양식은 '씨젠의료재단'에서 검사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검사를 받으신 후, PCR서류를 이메일로 발송받으시거나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백신접종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진행순서에 따라 어플에 해당 서류를 입력해주시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일본에 입국하고 검역 진행과정 시 Mysos어플을 켜고 관계자에게 초록색(or 파란색) 화면을 보여주면 빠르게 검역과정을 패스할 수 있습니다.
Visit Japan Web 사전등록
Visit Japan Web 사전등록은 참고사항입니다. 입국심사와 세관신고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미리 등록함으로써 입국절차를 더욱 간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