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매장에서 나이키 에어맥스 97 검흰을 구매했습니다. 에어가 노출되어있어 고급져 보이고, 블랙 엔 화이트 색상으로 어느 옷과도 무난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이 아닌 만큼 고민이 됐지만, 세일 행사를 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사이즈 팁
정사이즈 추천
개인적으로 사이즈는 정사이즈가 가장 편안했습니다. 사이즈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장에 방문해 직접 신어보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발 모양이 다르고 편안하다고 느끼는 기준이 다르다 보니, 꼭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신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착화감
다소 뻣뻣한 느낌의 신발
나이키 에어맥스 97은 사실 착용감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밑창이 전부 에어로 깔려있어 푹신푹신할 것 같지만 전체적으로 다소 뻣뻣한 느낌이 드는 신발입니다. 그럼에도 나이키 에어맥스 97의 완벽한 디자인은 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켜버립니다. 통통하고 귀여운 디자인은 신발을 신었을 때 발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밑창에 전체적으로 깔려있는 에어는 신발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관리법
슈구를 사용해 에어를 보호하자
신발을 신다 보면 대부분 뒤꿈치 부분 밑창이 가장 빨리 닳게 됩니다. 에어가 장착되어있는 신발의 경우, 밑창이 닳아 에어에 데미지가 갈 경우 에어가 터져버릴 수 있습니다. 나이키 매장에서도 에어는 수리할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밑창이 빨리 닳지 않기 위해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슈구'라는 제품을 이용해 밑창을 보강해줄 수 있습니다.
신발은 물세탁을 하면 변형이 올 수 있으므로, 물세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물티슈를 사용해 오염이 된 부분을 자주 닦아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