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에서 기획한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예비역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가 2021년 7월 6일 16회 차 방송을 끝으로 멋지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원래는 6월 22일 14회로 마무리될 예정이었지만,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두 회차가 연장되었습니다.
화요일 늦은 밤 상영되는 탓에 다음날 수요일 설레는 마음을 갖고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곤 했었는데, 이제 모든 회차가 끝나버렸네요.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미니 게임
병뚜껑 사격 대결, 2인 3각 달리기 등의 게임을 통해, 점심 식사 메뉴 선정과 출신 부대 보급물자 지급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특수부대 출신답게 어떠한 상황에서도 강한 승부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병뚜껑 사격과 2인 3각 달리기가 이렇게 전략적이고 치열한 게임인지 처음 알았네요. 멋있었습니다. 우승팀 결과는 강철부대 마지막 회를 직접 시청하셔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철부대 X-File
외모 순위, 여동생을 소개해 주고 싶은 대원 순위, 식탐이 가장 많을 것 같은 대원 순위 등의 인기투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미션을 수행하면서 보여줬던 강한 모습 이면의 시청자들이 정말 궁금해하던 강철부대 대원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물로 보면 가장 잘생긴 대원 1등은 과연 누구일까요?
명장면
UDT 첫 등장 씬, 황충원 원샷원킬 해머 파괴술, 육준서 참호격투 명장면, 해병대 수색대 타이어 뒤집기, 감동의 SDT 40kg 군장 산악 행군 등 셀 수 없는 명장면들을 자체적으로 리뷰하면서 4개월간의 추억을 되새겼습니다. 일반 예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진짜 강한 남자들의 대결과 멋진 마인드를 다시 한번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2021년 3월 23일에 강철부대를 처음 봤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7월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너무 재미있고 깊게 관심을 가졌던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시즌2가 나올지 정말 궁금한데요. 대한민국에 또 어떤 멋진 특수부대가 소개될지 너무 기대됩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 대한민국에 다시 한번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파한 강철부대 마지막 회 리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