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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꿀팁

상품 제안서 / 기획서 PPT 기본 틀 구상

by just so so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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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제안서 혹은 기획서 PPT 만드는 팁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기본 틀을 구상하는 것입니다. 무턱대고 파워포인트를 켜서 만들다 보면 쉽게 주제에서 벗어날 수 있고, 오히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 뼈대를 만들고 그 위에 살을 채워나가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 적으로 크게 서론 / 본론 / 결론으로 나뉩니다.

서론

  • 사람들의 흥미 유발

서론은 사람들의 주목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당신들이 왜 내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지?' '내가 왜 이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는지?' 에 대한 설명을 해주면 좋습니다. 유머러스하거나 명대사를 이용해 시선을 집중시키기도 합니다.



본론

  • 자기소개
  • 시장 상황
  • 아이디어
  • 목표
  • 구체적 진행 절차
  • 인력 세팅

위 순서대로 본론을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건 "목표"입니다. 목표는 크게 '정량 목표'와 '정성 목표'로 나뉩니다. 정량 목표는 숫자로 표현이 가능한 목표입니다. 예를 들면 "매출", "판매량" 등이 있습니다. 정성 목표는 숫자로 표현이 불가능한 목표를 일컫습니다. 예를 들면 "신뢰도", "인기도" 등이 있습니다.

 

결론

  • 부록
  • 어필

부록에는 앞에서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던 자료의 부가설명을 기재합니다.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들은 뭔지 금방 알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잘할 수 있다', '지금은 정말 좋은 기회다'라는 식으로 어필하며 마무리를 합니다. 

 

위와 같은 양식을 따라 기본 틀을 구상하고 살을 붙여나간다면, 최소한 초보자 티는 내지 않을 수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PPT를 7~10장 정도로 만드는 게 트렌드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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