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 보면, 가장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죠. 많은 사람들이 쿠팡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면 누릴 수 있는 혜택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대한민국 최대 고객 유입량
쿠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오픈마켓입니다. 올해 초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안정적인 고객 유입량과 판매량이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할 판매자들의 성공 가능성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사용자 수 80만 명이 넘는 쿠팡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온라인 셀러로서 성공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입점 비용 ZERO, 저렴한 판매수수료(평균 10%)
별도의 입점 비용이 없고 판매 수수료도 비교적 저렴해, 판매자 입장에서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상품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할인율도 과감하게 적용할 수 있어, 고객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판매자는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고객과 판매자에게 모두 이익이 되는 선순환을 실현이 가능합니다.
3. 편리한 사용자 UI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오픈마켓 플랫폼답게 판매자를 위한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상품을 업로드할 수 있고,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판매를 준비할 때 신경 쓸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그런 판매자의 고민을 한 껏 배려한 쿠팡의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해보시는 판매자분들께서도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통해 조금만 공부하시면 바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마켓의 사용량이 대폭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 또한 어마어마하게 증가했죠. 현재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쿠팡 입점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설명드린 3가지 대표적인 장점 이외에도 로켓배송, 자체 광고 시스템, 제트배송 등 쿠팡 마켓플레이스만의 무기를 이용해 험난한 경쟁을 이겨나가시기 바랍니다.
쿠팡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지난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