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쿠팡이 야심 차게 OTT 서비스 대열에 합류했다. 전 세계적으로 OTT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증가해왔고, 많아지는 수요에 따라 다양한 OTT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해외에서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등이 있고, 국내에서는 웨이브, 왓챠, 티빙 등이 있다. 이제 여기에 쿠팡플레이가 추가되어 소비자의 선택권이 더욱 다양해졌다.
쿠팡은 대한민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올해 초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로켓배송으로 오픈마켓의 선두를 달리던 쿠팡이 갑자기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론칭해 또다시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쿠팡플레이는 어떤 차별점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지 상당히 기대된다. 여기 쿠팡 플레이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를 알아보자.
1. 로켓와우 회원은 무료로 이용 가능
기존 쿠팡 로켓와우 회원은 별도의 추가 금액 없이 쿠팡플레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로켓와우는 첫 30일간 무료체험이 가능하고, 이후 월 2,9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로켓배송상품 100% 무료배송, 묻지 마 환불, 로켓 프레시, 로켓직구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제 거기에 쿠팡플레이까지 추가되어 정말 가성비 좋은 회원제가 되었다.
2. 스포츠 채널 생중계
쿠팡플레이에 들어가면 생중계 탭이 따로 준비되어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SPOTV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경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제 스마트 TV 혹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축구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축구 경기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경기들의 하이라이트도 시청이 가능하다.
3. 쿠팡플레이 독점작
쿠팡플레이 독점작은 대표적으로 <미나리>가 있다.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가 출연해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한국영화를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 사실 쿠팡플레이에 독점작은 많지 않지만 앞으로의 추가 콘텐츠가 기대된다. 그 외 '새로 올라온 영화', '심장이 쫄깃해지는 재난 영화', '가볍게 보는 코미디' 등 여러 카테고리가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마치며
매번 넷플릭스를 뒤적여가며 볼거리를 찾아 헤맸는데 선택지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쿠팡이라는 대기업이 새롭게 론칭한 OTT 서비스인 만큼 정말 기대가 크다. 쿠팡은 '로켓배송'이라는 차별점을 두어 이커머스 시장에서 대성공을 이뤄냈는데, OTT 시장에서는 또 어떤 서비스로 차별점을 만들어낼지, 어떤 편리한 기능으로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낼지 기대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