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 3단계 (스텐인레스 제품 그냥 쓰면 안돼요!)

by just so so 2021. 7. 6.
SMALL

 

스테인레스 제품 절대 그냥 사용하면 안 돼요

  스테인리스는 녹에 강한 성질 때문에 주방기기 재료로 상당히 많이 쓰입니다. 주방 찬장을 열어보시면 반짝반짝 빛나는 스테인리스 냄비와 프라이팬 등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죠.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테인리스 제품에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연마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 3단계와 왜 스테인리스 제품을 그냥 사용하면 안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구매한 스테인리스 제품은 절대 바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스테인리스 제품 제작 과정에서 사용하는 연마제가 묻어있기 때문이에요. 아쉽게도 제조사에서 출고 전에 연마제를 닦아주지 않아서 구매자가 사용 전에 직접 닦아내야 합니다. 이 연마제는 탄화규소라는 발암물질이어서, 새로 산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연마제를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 3단계

첫째, 식용유로 1차 세척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적당량 덜어 스테인리스 제품을 꼼꼼하게 문질러줍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올리브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등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닦다 보면 검은 이물질이 묻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그게 바로 연마제입니다. 한두 번 문지른다고 지워지는 게 아니니까 지워질 때까지 빡빡 문질러주셔야 합니다. 연마제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둘째, 주방세제로 2차 세척

  식용유로 1차 세척이 완료되었다면, 주방 세제를 이용해 2차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식용유와 연마제로 오염된 스테인리스 제품을 주방세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많은 분들께서 2차 세척까지만 하시는데 아직 연마제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안전을 위해 반드시 2차 세척 후에 3차 세척까지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셋째, 끓는 물에 식초 넣고 삶기

  2차 세척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끓는 물에 식초 한 스푼을 넣고 스테인리스 제품을 삶아줍니다. 10분간 넉넉히 살균을 진행해주시고 물에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그 후 연마제가 완벽히 제거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마무리

  스텐 연마제 제거 작업은 은근히 힘든 작업이에요. 그래도 한번 제대로 세척하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오늘 배우신 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을 활용해 스테인리스 제품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