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꿀팁

유튜브 뮤직/유튜브 자동 종료 기능 알아보기

by just so so 2021. 6. 7.
SMALL

유튜브 뮤직/유튜브 자동 종료 기능 알아보기

차례

- 머릿말
- 유튜브 자동(예약) 종료 설정하기
- 마치며

 

머릿말

  좋은 꿈을 꾸고 싶은 마음에 머리맡에 잔잔한 음악을 키고 자곤 합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서 중간 광고 없이 마음껏 유튜브 동영상으로 자장가를 듣습니다. 너무 좋네요. 그리고 유튜브에는 자동(예약) 종료 기능도 있어서, 침대에 누워 음악을 틀어놓고 편안하게 눈을 감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멋지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어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뮤직/유튜브 자동종료 기능 설정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요. 그리고 유튜브 뮤직 앱에는 자동(예약) 종료 기능이 따로 없어요. 자동(예약) 종료 기능은 유튜브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유튜브 뮤직에 있는 음악은 유튜브에서 모두 똑같이 이용 가능하니, 자동(예약) 종료 기능을 사용하실 때에는 유튜브 앱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자동(예약) 종료 설정하기

1. 유튜브 앱 실행 후 계정 아이콘 터치

 

 

2. '설정' 터치

 

 

3. '일반' 터치

 

 

4. '시청 중단 시간 알림' 버튼 터치

 

 

5. 시간 설정 후 '확인' 터치

 

 

7. 설정한 예약 종료 시간이 되면 위와 같이 알림 팝업이 뜹니다. 알림 팝업이 뜬 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으면 유튜브가 자동으로 종료되며 스마트폰도 꺼지게 됩니다. 팝업창에서 '닫기' 버튼을 누르면 계속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어떤 하루를 보내셨나요?

  치열했던 하루를 보내고 아직 들떠있는 마음에 잠이 잘 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잔잔한 음악은 마음을 달래주어 깊은 잠을 자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힐링되는 음악 들으시면서 좋은 밤 보내세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