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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수신료의 존재를 알고 계셨나요? OTT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TV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TV를 이용하지도 않는데, 매달 TV수신료를 지불할 필요가 전혀 없죠. 본 포스팅에서 TV수신료를 확인하는 방법과 해지 및 환불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TV수신료 확인하기
TV수신료는 매달 우편으로 발급받는 관리비 고지서에 기재되어있습니다. 고지서의 전기료 세부항목을 보시면 매달 2,500원의 TV수신료가 빠져나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TV수신료는 TV를 안 본다고 알아서 해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이사를 했을 경우에도 계속 TV 시청을 할 계획이 없다면, 다시 해지 신청을 해줘야 합니다.
TV수신료 해지하기
TV수신료를 해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KBS(1588-1801)에 전화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해지 절차에 대한 안내를 해줌과 동시에 해지를 진행해줍니다.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TV수신료 환불받기
TV수신료 해지 절차가 끝난 후 상담원에게 TV수신료 환불에 대해 문의를 하면 "집에 TV가 있나요?", "TV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TV를 볼 수 있는 모니터를 가지고 계신가요?" 등의 간단한 질문을 하는데, 질문에 맞는 대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상담원의 확인 절차가 끝나면 며칠 후, 환불 안내 문자 메시지와 함께 환불 금액이 통장으로 입금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월치 TV수신료까지 환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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